보도자료

처음으로> 미디어> 보도자료

제목 최경주재단, 김해 안명초등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24 조회수 832

 

최경주재단, 김해 안명초등학교

<골프를 통한 지역작은학교 살리기> 업무협약(MOU)체결

 

  

▲ 최경주재단 최경주 이사장과 안명초등학교 하성신 교장의 기념 촬영

 

▲ 협약식에 앞서 안명초등학교 아이들을 직접 지도하는 최경주 이사장

 

 

■ 지역 작은학교를 살리는 골프 부스트업 프로젝트 “Dream Swing”

■ 골프특성화교육과 골프인프라확산을 통해 지방에 위치한 폐교위기군 학교를 살리고

지역사회 활성화와 지역기반 골프문화를 도입하는 최경주재단의 스포츠 사회공헌 사업

 

[2017. 10. 28]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최경주재단(이사장 최경주)10 27() 경남 김해에 위치한 안명초등학교에서 미래 골프인재 양성과 골프의 저변확대를 위해 <골프를 통한 지역작은학교 살리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작은학교를 살리는 골프 부스트업 프로젝트 Dream Swing>사업의 일환으로 골프특성화교육과 골프인프라확산을 통해 지방에 위치한 폐교위기군 학교를 살리고, 지역사회 활성화와 지역기반 골프문화를 도입하는 최경주재단의 스포츠 사회공헌사업이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우리 모두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라는 모토로 2007년 창립 이후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최경주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의 안전판으로서 스포츠활동을 안명초등학교에 도입한다.

이번 협약으로 최경주재단은 재단에서 체계화된 골프육성 프로그램과 골프인프라를 연계하여 선도적인 육성 프로그램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안명초등학교에게 기존 진행되고 있는 학교 골프특성화사업을 고도화하여 골프인재 육성과 저변확대를 위한 교육적 노력을 함께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안명초등학교에만 국한된 사업운영이 아닌 김해시, 지역사회 스포츠네트워크,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를 연계하여 지역사회가 기반된 풀뿌리 골프문화정착으로 지속가능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본 협약식은 학교 관계자 외에도 이구지 교육국장, 윤상현 초등교육과장, 김용적 평생교육과장, 조춘식 장학사등 체육교육관련 김해교육청 관계자가 대거 참여하여 본 사업에 대한 지역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스포츠를 통한 작은학교 살리기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운영을 약속했다.

최경주 이사장은 협약식에 앞서 안명초등학교에 위치한 교내 골프연습장을 찾아 아이들에게 직접 자세교정과 스윙을 체크하는 등 학교 아이들에 대한 애정도 나타냈다.

 

최경주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이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미래를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한 지역사회와 교육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끝)

작성자 :     비밀번호 :
0 / 200바이트(한글 100자)
이전글 최경주 골프꿈나무와 함께하는 <최경주의 행복한하루 2017>
다음글 '최경주가 하면 다르다' 최경주 인비테이셔널 26일 개막
삭제 수정 쓰기 목록